독일 뮌헨 날씨의 특징
지리적으로 남부 독일 바이에른 주의 대표 도시이며 스위스 국경과 가까이에 있는 뮌헨은 알프스 산맥의 영향을 받는 대륙성 기후로 뚜렷한 사계절을 보여줍니다.
한여름에도 아침저녁으로는 선선하여 야외 활등을 하기 좋으며 겨울은 한국처럼 춥지는 않지만 흐리고 눈과 비가 많이 내려서 여행하기는 어려운 시기입니다.
여름에 해당하며 낮길이가 가장 긴 7월에서 8월 사이가 뮌헨을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이며 이 기간에는 습도가 낮고 쾌적한 날씨가 매력적입니다.
선선한 가을에 해당하는 9월에서 10월 사이도 뮌헨을 여행하기 좋은 시기이며 가장 인기가 많은 옥토버페스트 축제가 있어서 관광객이 많은 시기입니다.
독일 뮌헨 자유여행 코스, 추천 명소 베스트 5
독일 여행 코스, 꼭 가봐야 하는 7개 추천 도시
프랑크푸르트 자유 여행 코스, 추천 명소 베스트 6
1월에서 2월 날씨 여행이 어려운 시기
평균 최저기온은 영하 4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2.5도 정도로 서울의 겨울보다는 기온은 높지만 그래도 추운 겨울날씨입니다.
낮길이가 매우 짧고 오후 4시면 어두워지기 시작하며 비와 눈이 많이 내리고 안개가 자주 끼며 우울하고 흐린 겨울 날씨를 보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26mm 정도이며 한 달 평균 13일 이상 비나 눈이 자주 내리므로 우산이나 방수되는 패딩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운 것 보다도 낮길이가 짧아서 충분히 여행을 즐길 시간이 부족하며 따뜻한 계절보다 박물관이나 미술관도 일찍 문을 닫습니다.
기본적으로 따뜻한 겨울 옷을 챙겨가는 것이 좋으며 두꺼운 패딩과 미끄러지지 않는 겨울 신발과 모자와 장갑 같은 방한 용품도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3월에서 4월 날씨, 아직 초겨울
평균 최저기온은 1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10.5도 정도로 한국의 봄날씨 보다 추워서 초겨울 날씨와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3월까지는 겨울이라고 생각하고 겨울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4월에도 갑자기 영하로 떨어지고 눈이 내리는 날도 있으며 한낮기온이 20도까지 올라갈 때도 있습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30mm 정도이며 한 달에 17일 이상 비나 눈이 자주 내리므로 우산이나 방수가 되거나 모자가 달린 겉옷을 준비하면 좋습니다.
날씨 변덕이 심하고 기온이 오르락 내리락하기 때문에 얇은 긴팔부터 두꺼운 겨울옷까지 골고루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옷은 겹겹히 입는 것이 좋으며 추위를 많이 탄다면 4월에도 경량 패딩 정도는 준비해야 하고 모자와 머플러 같은 방한 용품도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5월에서 6월 날씨, 여행하기 좋은 시기
평균 최저기온은 8.5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18.5도 정도로 한국의 3월 초봄날씨와 비슷하며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합니다.
5월부터는 점점 기온이 올라가고 뮌헨의 봄이 찾아오는 시기이며 6월에는 두꺼운 가디건이나 후드티 정도로 여행할 수 있는 선선하고 날씨가 이어집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45mm 정도이며 한달에 17일 이상 적은 양의 비가 자주 내리므로 우산은 항상 휴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교차가 심하기 때문에 낮에는 가벼운 긴팔이면 충분하지만 밤에는 춥기 때문에 따뜻한 봄가을용 점퍼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7월에서 8월 날씨, 여행하기 좋은 시기
평균 최저기온 12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24도 정도로 서울의 5월에서 6월 초여름 날씨와 비슷하여 야외활동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일 년 중 낮길이가 가장 길고 뮌헨이 가장 따뜻한 기간으로 햇빛은 뜨거워도 습도가 낮아서 쾌적하며 가벼운 초여름 옷차림으로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35mm 정도이며 한 달에 16일 이상 자주 비가 내리므로 우산은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낮에는 따뜻하지만 일교차가 크고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기 때문에 가벼운 점퍼를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선글라스와 모자 도 준비해야 합니다.
9월에서 10월 날씨, 옥토버페스트 기간
평균 최저기온은 7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17도 정로 한국의 10월 정도의 가을 날씨와 비슷하여 낮에는 온화하고 아침저녁으로 쌀쌀합니다.
평균 강수량은 25mm 정도이며 월평균 16일 이상 적은 양의 비가 내리지만 대체로 쾌적하고 맑은 날씨를 보입니다.
여름휴가철이 지났지만 9월 말에서 10월 초 사이는 뮌헨에서 가장 유명한 축제인 옥토버페스트 기간으로 성수기만큼 관광객이 많은 기간입니다.
또한 아름다운 자연과 퓌센같은 고성이 많은 뮌헨 지역의 멋스러운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기간이기도 합니다.
한낮에는 온화하여 야외활동을 하기 좋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하고 밤에는 추위를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옷을 준비해야 합니다.
얇은 긴팔을 겹겹이 입고 스웨터와 카디건 같은 따뜻한 긴팔과 추위를 많이 탄다면 경량 패딩정도는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11월에서 12월 날씨
평균 최저기온은 영하1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5.5도 정도로 11월까지는 한국의 초겨울 날씨와 비슷하며 12월이 되면 추워지기 시작합니다.
평균 강수량은 25mm 정도이며 한 달에 16일 이상 적은 양의 비와 눈이 자주 내리므로 우산과 방수가 되는 겉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12월부터는 낮길이 급격히 짧아져 오후 4시만 되면 어두워지기 시작하여 여행하기는 어려운 계절입니다.
하지만 11월부터는 화려한 크리스마스 마켓이 시작되어 1월이나 2월보다는 분위기가 훨씬 밝고 12월에는 여행객도 많은 준성수기에 해당합니다.
11월부터 따뜻한 겨울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일교차가 심하고 날씨도 변덕스럽기 때문에 따뜻한 겉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독일 폴란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일 여행 코스, 자유 배낭여행 추천 도시 꼭 가봐야하는 베스트 7 (0) | 2023.07.11 |
---|---|
독일 쾰른 여행 코스, 4711 향수 스토어 추천 명소 즐길거리 베스트 7 (0) | 2023.06.01 |
프랑크푸르트 공항에서 시내 가기, 공항 정보 기차 택시 픽업서비스 (0) | 2023.04.27 |
독일 베를린 여행 명소, 추천 코스 가볼 만한 곳 베스트 6 (0) | 2023.04.02 |
독일 뮌헨 여행 명소, 추천 코스 가볼 만한 곳 베스트 5 (0) | 2023.03.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