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 포르투갈

마드리드 공항에서 시내 가기, 아토차역 공항버스 메트로 택시

by 나사나사 2023. 4. 17.
반응형

바라하스 국제공항 기본 정보

시내

스페인의 수도에 있는 마드리드 바라하스 국제공항은 스페인에서도 가장 큰 공항으로 도심에서 13km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인천에서 직항 편이 있어서 스페인으로 들어가기 편리하며 대한 항공을 탔다면 1 터미널과 4 터미널을 이용하게 됩니다.

국제공항답게 공항내에는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시내로 이동할 수 있는 교통편도 다양한 편입니다.

1 터미널에 도착했다면 Betelphone에서 유심카드를 구매할 수 있으며 ATM기기와 수하물 보관소는 곳곳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택스리펀은 DIVA 기계를 이용해야 하며 한국어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택스 리펀시 영수증과 여권, 탑승권이 필요합니다.

1 터미널과 4 터미널에는 마드리드 근교 여행지나 포르투갈, 프랑스로 갈 수 있는 버스터미널도 있습니다.

1. 메트로로 시내가기

가장 많은 여행자들이 이용하는 방법으로 저렴하고 편리하게 시내까지 들어갈 수 있습니다.

공항과 메트로 8호선은 바로 연결되어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으며 4 터미널과 1-2-3 터미널에서 탑승할 수 있습니다.

중앙역이나 아토차 역까지 갈 때는 환승을 해야 하므로 10회권을 구입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공항에서 메트로를 탑승하거나 도착할 때는 3유로의 추가 요금이 있습니다.

Metro Zone A 10회권 12.2유로 정도 + 3유로 역 내 매표기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소요시간은 40~50분 정도이며 배차간격은 4분입니다.

운행시간은 06:00부터 다음날 새벽 01:30분까지입니다

메트로의 가장 큰 장점은 숙소까지 환승해서 찾아갈 수 있다는 점입니다.

2. 공항리무진으로 시내 가기

1 터미널과 2 터미널, 4 터미널에서 탑승이 가능하며 야간에도 운행하기 때문에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소요시간은 40분 정도이며 배차간격은 주간에는 15분에서 20분, 야간에는 35분입니다.

운행시간은 24시간이며 티켓은 5유로이며 버스기사에게 현금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공항버스의 가장 큰 단점은 오도넬과 시벨레스 광장, 아토차 역 이렇게 3개의 정류장에서만 정차한다는 것입니다.

주의할점은 23시부터 다음날 새벽 6시까지는 시벨레스 광장까지만 운행합니다.

3. 기차(렌페)로 시내 가기

T4 터미널에서만 탈 수 있기 때문에 1, 2, 3 터미널에서 내렸다면 초록색 무료 버스를 타고 T4 터미널로 이동해서 탑승해야 합니다.

렌페의 근교 열차 C-1 노선과 C-10 노선을 타고 아토차 역까지 바로 갈 수 있으며 마드리드 근교로도 갈 수 있습니다.

운행시간은 05:15부터 24:30까지이며 소요시간은 35분 정도입니다.

티켓구매는 렌테 안내 창구 바로 옆에 전용 티켓발매기가 있으며 시내까지는 3.4유로 정도입니다.

4. 택시로 시내 가기

각 터미널에 있는 택시 승강장에서 탑승만 하면 되므로 마드리드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가장 편안한 방법입니다.

공항에서 시내까지는 30유로 정도로 고정 운임이 정해져 있어서 바가지를 쓸 일이 없습니다.

금액은 다른 이동수단 보다 비싸지만 숙소 앞까지 바로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요 시간은 30부 정도이며 밤늦게 도착했거나 숙소가 찾기 어려운 곳에 있거나 일행이 3명 이상이거나 짐이 많다면 추천합니다.

마드리드 월별 날씨와 여행 최적기

스페인 마드리드 날씨 여행, 여행하기 좋은 시기 월별 특징 옷차림

스페인 마드리드 날씨의 특징 바다가 없는 내륙 한가운데 위치한 마드리는 해양성 기후를 띄는 바르셀로나의 날씨와는 달리 대륙성 기후의 특성을 많기 가지고 있으며 대체로 건조합니다. 여름

studio.janjan167.com

마드리드 근교 최고의 여행지 톨레도

스페인 톨레도 여행 코스, 추천 베스트 6, 마드리드 근교 당일치기 여행지

스페인 제국의 옛 수도였던 톨레도는 장엄한 역사적인 랜드마크와 훌륭한 보물을 간직한 도시입니다. 도시 전체에서 이슬람과 기독교, 유대교의 독특한 조화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