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외 유럽 정보

아일랜드 더블린 날씨 여행, 여행하기 좋은 시기 월별 특징 옷차림

by 나사나사 2023. 4. 2.
반응형

아일랜드 더블린 날씨의 특징

아일랜드의 동쪽해안에 위치해 있는 더블린은 해양성 기후로 일 년 내내 시원하고 습하며 하루에도 날씨가 몇 번씩 바뀌기도 합니다.

 

여름에도 많이 덥지는 않고 쾌적한 편이며 겨울은 길지만 많이 춥지는 않고 바람이 많이 불며 흐리고 비가 더 자주 내립니다. 

 

폭우나 장대비는 아니며 바람을 동반한 이슬비가 자주 내리며 산간 지방을 제외하고는 눈이 내리지는 않습니다.

 

 

 

더블린

여행하기 좋은 시기

아일랜드의 여름이라고 할 수 있는 6월에서 9월 사이가 가장 여행하기 좋은 시기로 아일랜드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변덕이 심한 아일랜드에서 날씨가 가장 좋은 기간으로 낮에는 따뜻하고 밤에는 선선하며 해가 매우 길어서 야외 활동하기에도 최적입니다. 

 

단 7월에서 8월은 유럽인들도 아일랜드로 피서를 많이 오기 때문에 여행객이 많습니다. 따라서 휴가철 직전인 6월가 휴가가 끝난 직후인 9월이 가장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여행하기 힘든 시기

아일랜드의 겨울이라고 할 수 있는 11월에서 2월 사이가 여행하기 가장 어려운 시기로 춥고 습하며 비가 많이 내립니다. 

 

기온은 높지만 습도가 높아서 체감 온도가 훨씬 낮게 느껴집니다. 낮길이가 무척 짧아지고 비가 오지 않아도 흐리고 바람이 많이 불어서 전체적으로 어두운 분위기가 있습니다.

 

또한 실내에서도 난방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이 시기에 여행을 간다면 따뜻한 잠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블린
더블린

1월에서 2월 날씨 여행하기 어려운 시기

평균 최저기온은 2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7도 정도로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한국의 초겨울 날씨와 비슷합니다.

 

낮 길이가 짧고 흐리고 비가 자주 내리는 기간으로 여행하기는 어려운 시기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60mm 정도이지만 평균 14일 정도 자주 비가내리므로 모자가 달린 방수가 되는 점퍼와 우산은 필수입니다. 

 

기본적으로 따뜻한 긴팔옷을 준비해야 하며 외투는 너무 두꺼운 패딩보다는 방수 기능이 있는 가벼운 경량 패딩이 좋습니다. 

 

비가 올 때 바람도 많이 불어서 우산은 크게 소용이 없으며 모자가 달린 점퍼가 유용합니다.

 

습하고 축축한 겨울로 체감 온도가 훨씬 낮기 때문에 장갑과 모자 같은 방한 용품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3월에서 4월 날씨

평균 최저기온은 3.5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10도 정도로 아직은 쌀쌀한 겨울 날씨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평균 강수량은 55m 정도로 적은 편이지만 한 달에 11일 이상 비가 자주 내리므로 우산을 준비해야 합니다. 

 

밤에는 기온이 많이 떨어지므로 아직은 겨울이라고 생각하고 따뜻한 긴팔을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방수가 되는 가벼운 경량 패딩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블린

5월에서 6월 날씨 여행하기 좋은 시기

평균 최저기온은 8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16도 정도로 한국의 초봄 날씨와 비슷합니다. 

 

낮길이도 점점 길어지고 한낮에 해도 따뜻해 지므로 여행하기 좋은 시기이며 휴가철 직전으로 여유롭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56mm 정도이며 평균 강수일수는 10일 이상으로 우산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겨울과 봄가을 옷을 골고루 준비하면 좋습니다. 얇은 긴팔을 겹겹이 입고 봄가을용 방수 기능이 있는 바람막이 점퍼를 추천합니다. 

 

 

 

7월에서 8월 날씨 여행하기 좋은 시기

평균 최저기온은 11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19도 정도로 한국의 5월 날씨와 비슷합니다. 

 

아일래드의 기온이 가장 높은 시기이며 낮 길이도 길어서 야외 활동을 하기에 최적의 시기입니다. 하지만 여행 성수기로 관광지가 붐비는 시기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70mm 정도이며 평균 강수일수는 11일 이상으로 비가 자주 내립니다. 

 

한낮에 햇빛은 뜨겁기 때문에 반팔과 얇은 긴팔을 골고루 준비하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모자가 달린 방수기능이 있는 바람막이는 항상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더블린

9월에서 10월 날씨 

평균 최저기온은 8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14도 정도로 쌀쌀한 한국의 10월 말 날씨와 비슷합니다. 

 

평균 강수량은 65mm 정도이며 평균 강수일수는 10일 정도로 비가 자주 내립니다. 

 

9월까지는 해가 긴편이고 한낮은 따뜻해서 여행하기 좋은 시기이며 휴가철이 끝난 직후로 여유롭게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10월이 되면 낮길이가 짧아지고 흐리고 갈수록 거센 바람이 몰아치며 강한 비가 자주 동반되기도 합니다.

 

밤에는 쌀쌀해지기 때문에 초겨울 옷과 가을 옷을 골고루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자가 달리고 방수 기능이 있는 가을 점퍼를 준비해야 합니다. 

 

 

 

11월에서 12월 날씨 여행하기 힘든 시기

평균 최저기온은 3.5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9도 정도로 한국의 초겨울과 비슷한 날씨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70mm 정도이며 평균 강수일수는 13일 정도로 겨울은 비가 더 자주 내리기 시작합니다. 

 

낮길이가 짧아지고 밤이 길고 춥기 때문에 여행하기는 어려운 시기입니다. 

 

기본적으로 실내 난방이 잘 안되기 때문에 내의와 얇은 긴팔을 겹겹이 입는 것을 추천하며 너무 두꺼운 점퍼보다는 방수기능이 있는 가벼운 경량 점퍼를 추천합니다. 

 

바람이 많이 불기 때문에 추위를 많이 탄다면 모자와 귀마개, 장갑 같은 방한 용품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