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탈리아 그리스

산토리니 여행 정보 날씨, 페리로 가는 법 항구에서 시내 대중교통 전압

by 나사나사 2023. 6. 22.
반응형

산토리니 여행의 매력

그리스 관광엽서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산토리니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 중에 하나이며 동화 같은 마을과 지중해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섬 곳곳에는 아름답고 독특한 해변이 즐비하며 석양으로 유명한 마을과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섬을 투어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밤이 되면 산토리니는 낮보다 뜨겁고 활기찬 곳으로 변신합니다. 수도 피라에는 밤새 즐길 수 있는 나이트클럽과 바가 가득하여 지루할 틈이 없는 여행지입니다. 

 

 

 

  • 산토리니 월별 날씨
  • 비행기로 아테네에서 산토리니 가기
  • 페리로 아테네에서 산토리니 가기
  • 공항이나 항구에서 시내로 가기
  • 산토리니 택시
  • 버스로  호텔이동
  • 산토리니 렌터카

 

 

그리스 산토리니 전압

전압 230 V

주파수 : 50 Hz

콘센트 : C / F

한국에서 사용하는 콘센트와 호환되지 않을 수 있으니 여행용 멀티아답터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토리니 여행 코스, 가볼만한 곳 베스트 5

 

그리스 섬 산토리니 여행 명소, 가볼 만한 곳 즐길거리 5

산토리니는 엽서에 등장하는 고풍스러운 마을과 고대 유적지, 환상적인 색감의 절벽과 아름다운 지중해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멋진 곳입니다. 또한 보트 투어를 하거나 섬 온천에서는 수영

studio.janjan167.com

산토리니

산토리니 날씨 

산토리니 섬은 더운 지중해성 기후를 띄며 크게 두 계절로 나뉜다고 볼 수 있습니다. 4월부터 10월 사이가 건조하고 뜨거운 여름에 해당하며 11월부터 3월까지는 비가 자주 내리는 습하고 쌀쌀한 겨울입니다. 

 

 

1월에서 2월 날씨

평균 최고기온 15도에 평균 최저기온은 12도 정도로 쌀쌀하고 습하지만 여행이 어려운 추운 날씨는 아닙니다. 

 

가끔 비가 내리기 때문에 우산과 우비를 준비해야 하며 아침저녁으로는 춥기 때문에 따뜻한 점퍼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3월에서 4월 날씨

평균 최고기온은 18도 정도이며 평균 최저기온은 11도 정도로 조금씩 따뜻해지고 강수량도 적어지는 시기입니다. 

 

낮에는 햇살이 따뜻하지만 저녁에는 해안가에서 부는 바람으로 시원하므로 반팔과 긴팔을 골고루 준비해야 하며 수영을 하기에는 아직 쌀쌀한 날씨입니다.

 

 

5월에서 6월 날씨

평균 최고기온은 24도 정도이며 평균 최저기온은 16도 정도로 여름이 가까워지면서 비는 거의 내리지 않고 기온이 올라갑니다.

 

낮에는 덥기 때문에 해수욕이 가능한 날씨이며 일교차가 심해서 저녁에는 선선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방문객이 적고 날씨가 좋아서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7월에서 8월 날씨

평균 최고기온은 28도 정도이며 평균 최저기온은 24도 정도로 가장 덥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며 최대 성수기입니다.

 

비가 거의 오지 않으며 해수욕을 즐기기에 좋은 시기이며 자외선 차단제와 선글라스, 모자 등을 꼭 준비해야 합니다.

 

 

9월에서 10월 날씨

평균 최고기온은  26도 정도이며 평균 최저기온은 22도 정도로 9월까지는 여름날씨를 즐길 수 있습니다. 

 

7월이나 8월보다는 관광객이 적고 비가 오지 않아 날씨는 맑고 쾌적하여 여유롭게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10월부터는 기온이 점점 내려가고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기 때문에 긴팔을 꼭 챙겨가야 합니다. 

 

 

11월에서 12월 날씨

평균 최고지온은 16도 정도이며 평균 최저기온은 11도 정도로 쌀쌀하고 비가 자주 내리기 시작합니다. 

 

12월은 산토리니가 가장 비가 많이 내리는 달이지만 다른 유럽 지역보다는 따뜻하기 때문에 연말에 겨울 휴가지로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산토리니
산토리니

비행기로 아테에서 산토리니 가기

산토리니 섬으로 가는 가장 빠른 방법으로 직항으로 45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항공사는 라이언에서 스카이 익스프레스, 에게 올림픽에어 등이 있으며 각 항공사 사이트에서 사전에 예매할수록 저렴하게 갈 수 있습니다. 

 

라이언 에어가 가장 저렴하며 빨리 예약하면 20유로 이하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7월에서 8월은 극성수기로 좀 더 빨리 예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수기에는 하루에 20편 이상 운행하지만 겨울에는 편수가 많이 줄어듭니다. 

 

 

 

산토리니
산토리니

페리로 아테네에서 산토리니 가기

고속페리를 타면 4시간 45분이 소요되며 8시간이 걸리는 페리도 있으니 자신의 스케줄에 맞게 예약해야 합니다. 시간이 없는 여행자라면 비행기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페리티켓

페리 티켓은 온라인으로 사전에 예약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전날이나 당일 항구에서 구입하는 여행자가 많습니다. 

 

꼭 항구까지 가지 않아도 구매할 수 있는데 아테테 공항과 산티그마 광장 주변의 그리스 여행사를 이용하면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테네 호텔에 숙박한다면 호텔에 티켓 판매처를 문의할 수도 있습니다. 

 

 

피레아스 항구

아테네 남쪽에 있는 항구이며 산토리니 행 페리 운항 스케줄이 가장 많은 곳입니다. 아테네 공항에서 가까운 라피나 항구는 여름에도 하루에 1대 정도만 운행하여 시간을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운항 여객선

일반페리와 고속페리로 나뉘며 가장 빠른 것은 4시간 45분이 소요되며 가장 느린 것은 8시간 이상 소요됩니다. 

 

시간이 없는 여행자라면 고속페리를 추천하며 저녁에 출발하여 아침이 도착하는 일반페리를 탑승하면 하루 숙박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여러 회사에서 다양한 페리를 운항하고 있지만 시즌에 따라 요금과 일정이 자주 변경됩니다.

 

가장 많은 여행객이 이용하는 것은 블루스타페리이며 8시간 소요되는 일반페리의 최저 요금이 4유로 정도입니다.

 

씨제트 운항사의 고속여객선은 4시간 45분으로 가장 빠르며 최저 가격이 80유로 정도입니다. 

 

 

 

 

산토리니
산토리니

공항이나 항구에서 시내로 가기

가장 편리한 것은 숙박하는 호텔에 환송예약을 하는 것이며 예약을 못했거나 불가하다면 택시나 버스, 렌터카를 이용해서 가야 합니다. 

 

 

산토리니 택시

산토리니 공항과 아티니오스 항구에 내리면 많은 택시들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수도인 피라까지는 기본적으로 15분 정도가 소요되며 평균 35유로 정도의 요금이 나옵니다.

 

산토리니 택시는 미터제가 아님으로 반드시 탑승전에 미리 요금을 협상하고 탑승해야 합니다. 자정 이후에는 추가 요금이 발생하며 우버와 같은 서비스는 없습니다.

 

 

 

버스로 호텔이동

산토리니 버스를 이용하면 공항이나 항구에서 가장 저렴하게 호텔로 갈 수 있지만 하루에 4회 정도만 운행하며 운행시간도 07:00~20:00까지만 운행하여 대부분 일찍 마감됩니다. 

 

운행 간격도 일정치가 않아서 버스가 올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단점도 있습니다.

 

최대 장점은 저렴하다는 것으로 공항에서 피라 시내까지 1.8유로 정도이며 항구에서 피라까지는 2.5유로 정도입니다. 

 

대부분의 버스가 피라로 직행하기 때문에 숙소가 다른 곳에 있다면 피라에서 버스나 택시로 갈아타야 합니다.

 

 

 

 

산토리니
산토리니

산토리니 렌터카

요즘이 가장 비싸긴 하지만 렌터카가 가장 편리하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예약하면 보통 공항에 픽업할 수 있는 장소로 가져다줍니다. 

 

비수기에 가장 저렴한 스틱을 예약한다면 하루에 60유로 정도로 택시를 자주 탄다면 오히려 렌터카가 나을 수 있습니다. 성수기이거나 자동을 선택하면 요금은 더 비싸지며 보험은 별도입니다.

 

산토리니는 마을 곳곳을 연결하는 다양한 버스가 운행되지만 대부분 버스시간이 불규칙하고 기다리는 시간이 많습니다.

 

또한 주요 도로에서 벗어난 호텔이나 작은 마을은 버스가 운행하지 않으며 11월에서 2월 사이는 운행 횟수가 줄거나 운행하지 않는 버스도 있습니다.

 

시간이 없는 여행자이거나 겨울에 여행을 가거나 산토리니 섬 전체를 편안하게 돌아보고 싶다면 렌터카를 추천합니다.

 

렌터카를 운전하려면 국제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아서 가야하며 오토바이는 위험하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미코노스 섬 여행 코스, 추천 명소 베스트 6

 

그리스 미코노스 섬 여행, 추천 명소 가볼 만한 곳 베스트 6

미코노스는 환상적인 해벼과 유서 깊은 고대의 도시, 깊고 푸른 바다로 여행자의 모든 것을 만족시키는 그리스를 대표하는 휴양지입니다. 낮에는 서핑이나 항해를 즐길 수 있고 밤에는 비치에

studio.janjan167.com

그리스 최대 크레타 섬 여행 코스, 페리로 가는 법

 

그리스 크레타 섬 여행 명소, 페리 가는 법 유적지 추천 코스 5

그리스 최대의 섬, 크레타 크레타 섬은 깊고 푸른 숲과 눈부시게 아름다운 에게해의 해변, 고대의 유물들이 함께 어우러진 그리스 최남단에 위치한 휴양지입니다. 그리스에서도 가장 큰 섬으로

studio.janjan167.com

그리스 아테네 여행 코스, 가볼만한 곳 베스트 5

 

그리스 아테네 여행 코스, 추천 명소 가볼 만한 곳 베스트

아테네는 고대그리스의 문화와 역사를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곳곳에 놀라운 유적지들이 가득하며 가야 할 곳도 너무 많습니다. 또한 다른 유럽의 도시들과는 달리 늦은 시간까지

studio.janjan167.com

아테네 공항에서 시내 가는 방법

 

그리스 아테네 공항에서 시내 가기, 지하철 버스 우버 택시 기차

지중해의 허브 아테네 공항 아테네 엘레프테리오스 베니젤로스 공항은 아테네 시내 중심에서 동쪽으로 27KM 정도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에게 해와 발칸반도, 지중해 지역의 허브 공항이며 유럽

studio.janjan167.com

 

반응형

댓글